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투엔티파이브의 온라인 사업부 “비즈파이브” 입니다.

저희는 2000년부터 홈페이지를 만들어온 초창기 IT 기업이자 크리에이터 기업입니다.

우선, 저렴하게 만드는 방법은 플랫폼으로 만드는 업체에 로고, 회사 설명 등만 넘겨주고 만드는 방법인데요.

사실 기업의 얼굴인데, 그렇게 대충 만드시진 않으실 꺼잖아요?

업체별로 다른 얼굴, 다른 형태로 적합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기업 홈페이지를 만드는 기본이라고 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영업이 어려운 지금 영업 방식의 변화가 오고 있습니다.

언텍트 시대라 부르는 지금 코로나 시대에서는 영업 방식에 변화에 따르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합니다.

1. 기업용 홈페이지는 왜 전문가가 만들어야 할까?

#기업용홈페이지는 말 그대로 내 회사, 내 브랜드를 강조하는 홈페이지가 됩니다.

회사 홈페이지는 기업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보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기업의 크기가 작다고 홈페이지가 없어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중소기업홈페이지 가 오히려 중요합니다.

단순히 무료 홈페이지 사이트를 이용해서 구축하는 홈페이지 역시,

상대방 즉, 고객사에서는 회사의 규모가 작아서 홈페이지가 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하나 관리 못하는 회사로 치부해 버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 홈페이지 완성도와 디자인의 중요성

기업홈페이지는 완성도나 디자인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격을 조금 아끼자고, 저렴한 임대형이나 DIY를 통해서 직접 만든 홈페이지는 비즈니스적으로 좋은 아이디어는 아닙니다.

저렴하게 만들거나, 무료로 기업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수십 아니 수백가지가 있습니다.

고객에게 다가가려면, 또는 고객과의 첫 만남이 홈페이지라고 생각한다면, 기업의 얼굴과 브랜드를 위해서 제대로 잘 만들어야겠지요.

그것에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것은 당연지사 입니다.

저작권 문제가 확실한가?

요즘은 저작권 문제가 가장 심각한 문제가 됩니다. 그냥 인터넷에서 이쁜 사진, 폰트를 차용해서 홈페이지 개발에 이용한다면, 추후 저작권 소송에 휘말릴수도 있으며, 법무 법인 등으로부터 협박성 메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가 만들면, 홈페이지에 필요한 이미지를 구매하거나 저작권에 문제 없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구축하게 됩니다. 또한, 비즈파이브 역시 세계 최대 이미지 업체와 제휴 관계로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를 저렴하게 구매 대행도 가능합니다.

기업의 목적성과 브랜딩에 맞는 홈페이지 제작

사실 직접 사이트를 구축한다던지, 저렴한 플랫폼에 회사 이름과 로고, 텍스트만 바꾸고 이용하는 경우라면

과연 내 회사의 브랜드와 제품을 제대로 알릴 수 있을까요? 불가능합니다.

웹디자이너도 아니고, 웹 프로그래머도 아닌 그저 비 전문가가 만든 홈페이지로 내가 하는 일까지 비전문가적으로 비취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만들어진 홈페이지는 그저 짜여진 구조에 글만 바꿔 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입사나 입학시 이용하는 자기소개서를 배껴서 제출한 느낌이라고 볼 수 있겠죠.

우리가 느끼는 그 느낌이 고객사로는 더 크게 느낄 것입니다.

홈페이지는 기업의 목적과 브랜드에 적합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홈페이지를 구축하려는 이유 역시 잠재고객을 비즈니스 관계로 끌어드리는 방법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늘 착각하는 사실이 있습니다. 내 기업의 내 상품들, 내 회사의 장점 등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사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 장점들과 잘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즈파이브20여년의 경험으로 그에 맞춰 객관적으로 가장 빛나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고객들이 연락하기 쉬운 홈페이지!

고객들이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러나 공통적인 이유는 방문한 회사에서 무슨일을 하는지, 무슨 제품을 판매하는지, 어디에 있는지 등일 것입니다.

또,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직접 연락을 하는 경우도 있겠지요.

우리의 잠재고객이 내 회사, 내 브랜드에 쉽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요즘은 전화 말고도, 이메일이나 메신저를 통해서 연락하는 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고객들이 연락할 수 있게 내 홈페이지 내에서 주소와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다양한 연락 방법을 표현해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조금 더 나아가 AI 챗봇이 먼저 궁금한 점을 대답해 줄수도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2. 왜 꾸준한 전문가의 관리가 필요할까?

기업 홈페이지 개발이 완료되었다고, 홈페이지의 완성이 끝이 아닙니다. 원활하게 운영하고 잘 활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어떻게 운영해야 고가의 기업홈페이지를 잘 이용할까요?

– 꾸준한 업데이트가 없는 회사의 경우, 회사에 대한 신뢰성 문제도 생기게 됩니다. 이벤트, 공지사항이 3-4달 지난 내용이라면, 아직 영업을 하고 있는지도 의심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기 때문이죠.

– 기업의 업무시간과 연락처,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당연히 사이트에 변경하고 고지하여야, 고객들로 하여금 안심을 줄 수 있습니다.

사무실 이전했는데, 홈페이지 내의 주소가 예전 주소라면, 신뢰도는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 때문에 가장 중요한 유지 보수 문제가 남게 됩니다.

아무대서나 홈페이지 만들고 관리 안되는 홈페이지로 놔두시지 마세요!

기업홈페이지제작 유지관리 보수 기업 비즈파이브가 있습니다.

비즈파이브의 #기업웹사이트 유지보수 / 관리 서비스를 받으시면, 손쉽게 업데이트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후 관리 만족도 100%

대부분의 기업홈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업체들은 최저가 혹은 저렴하게 홈페이지를 만들어 주곤

나중에 오류가 생기거나 처음 기획단계에서 생각하지 못하였던 기능이나 신규 서비스가 추가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후 관리를 얼마자 적극적으로 해주는지에 따라서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한 고객의 만족도와 평가가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기업홈페이지제작에 있어서는 기능, 디자인, 비용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기업들이 원하는 것은 한가지 입니다. 이득을 내고, 경쟁시장에서 살아 남는 것!

온라인에서 나의 사무실이자 매장이 되는 기업홈페이지를 얼마나 아름답게 꾸미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오래오래 관리해서 큰 비용 추가없이 잘 쓰는 것도 기업의 목표입니다.

이처럼 처음에만 저렴하게 만들고 나 몰라라 하는 업체를 선택하시고 후회를 하시는 것보다,

홈페이지 완성후 지속적으로 소통을 하며 관리를 맡길 수 있는 웹에이젼시와 함께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일입니다.

3. 모바일친화적 홈페이지 – 반응형 홈페이지는 왜 필요할까?

요즘은 컴퓨터보다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트래픽이 더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60% 가량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홈페이지가 모바일 친화적으로 개발되지 않았다면, 잠재고객의 절반을 놓친다고 볼수 있겠죠.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고객이 쉽게 거래를 할 수 있어야 매출이 오른다는 것입니다.

고객들이 회사 연락처를 잘 찾고, 쉽게 연락할 수 있을때 매출이 오르겠죠.

그에 맞춰서 홈페이지 역시 컴퓨터와 다른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춤으로 개발된다면,

더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여 쉽게 우리의 제품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SEO 검색엔진에 최적화 되어 있는가?

SEO(Search Engine Optimigation)의 약자로 검색엔진에 최적화라고 부릅니다.

즉, 우리 홈페이지가 얼마나 검색엔진이 좋아하게 만들었는가가 바로 검색 결과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사실 네이버, 구글, 카카오등 키워드 광고를 통해서 유입시키는 방법이 있지만, 유료이다보니, 자연스럽게 검색엔진에 노출하게 되는 SEO 검색엔진최적화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됩니다.

저희 비즈파이브에서는 가장 잘 노출될수 있도록 검색엔진이 좋아하게 메타 태그를 추가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홈페이지가 노출이 잘된다는 것은 이제 모두가 아는 상식입니다.